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레드 데드 리뎀션 2 얼티밋에디션 중반 소감, 할인정보 - xbox series x
    일상 2023. 1. 27. 09:58
    반응형

    레드 데드 리뎀션 2 중반 소감 (XBOX Series X 플레이)

    너무나도 유명한 게임이다. 커뮤니티나 게임 좀 한다는 지인들에게 게임 좀 추천해서 하면, 꼭 나오는 게임이 레드 데드 리뎀션이다. 출시된 지 오래되었지만, 이제 하고 있고, 스토리 진행률이 50% 상태이다.

    게임 초반 느낌

    레드 데드 리뎀션 2의 처음 느낌은 좋았다. 2016년에 발표된 게임이라면, 지금 6~7년이 된 게임인데, 우선 그래픽 면에서는 만족스럽다고 할 수 있다. 내가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기는 엑스박스 시리즈 X이고, 공식정보에는 없지만, 엑스박스 원 X를 4K 지원하니 나도 동일할 것으로 생각된다.

    레드 레드 리뎀션 2는 GTA로 유명한 락스타 게임즈 (https://www.rockstargames.com/)에서 만들었고,  GTA5의 자유도를 생각하면서 플레이를 시작했다. 하지만, 처음부터 너무 느린 움직임에 당황했다. 미국의 서부시대를 배경으로 한다고 했는데, 온통 눈인 배경에서 시작한다. 정확하진 않지만, 미국 서부에 로키 산맥도 있고, 항상 덥다고 생각하는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설산이 있으니 가능한 이야기 일수도 있겠다 하면서 플레이했다.

    적응 안 되는 움직임

    움직임이 느려서 포털에 검색을 해봤다. 30 프레임, 60 프레임 이런 이야기가 나오는데, 움직임이 느린 건 프레임 관련이 아닌 거 같고, 그냥 느리게 설정된 듯하다. 정말 어슬렁어슬렁 움직이고, 공식 트레일러처럼 움직이지 않는다고 보면 된다. 서부시대 사람들은 이렇게 느리게 걸어 다녔었나 하는 생각이 계속 든다.

    서부시대이니 말을 타고 주로 이동하는데, 말도 체력이 있어서 자동차처럼 무조건 빨리 이동할 수 없고, 뛰긴 뛰는데, 평상시 움직임이 느리니 빠르게 느껴지는 정도이다. 그렇다고, 계속 뛸 수도 없다. 체력이 있다. 

    계속 고민하게 되는 게임 진행

    초반 게임 적응할 때, 고민하게 되는 요소는 아래와 같다.

    1. 느린 움직임
    2. 말로 이동하는데, 자동으로 움직이는 기능이 없다. 경로 지정하고 알아서 가기 이런 거 없다.
    3. 극초반 그냥 가는데 누군가 나타나서 가만히 있는 나를 공격한다.

    3번의 경우, 극초반에 이 게임이 정확하게 뭔지 알기 위해서 지나가다, 들판에도 서보고, 마차가 누워있으면 가보고, 사람이 쓰러져 있으면 가보고, 크게 잘못한 것도 없는데 빨간 알림이 뜨고, 현상금이 붙고, 한 명도 아니고, 여러 명이 말을 타고 와서 나를 공격한다. 나는 이렇게 움직임이 느린데, AI는 너무 나도 정확한 사격과 빠릿빠릿한 움직임이었다. 

    사람은 적응의 동물

    극초반 한숨을 쉬면서, 게임을 했다. 돈 아깝다는 생각을 수없이 했고, 구매했으니 엔딩은 봐야 본전이라도 뽑는다는 생각으로 게임을 켰다. 하지만, 슬슬 적응하기 시작했다.

    극초반 설산 스토리가 끝나고, 몇 번 사망 또는 미션 실패를 반복하면서, 이제 게임을 이해했고, 뭘 해야 하는지 알았다. 어슬렁어슬렁 움직이는 것에도 적응했고, 갑자기 와서 공격하는 것도 미니맵에 나타나는 붉은 점, 붉은 시야를 살피면 해결되었다.

    스토리모드 중반, 나의 점수는 50점

    언제든지 바뀔 수 있는 점수이다. 게임 초반 나의 점수는 0점짜리 게임이었다. 하지만, 스토리 중반 나의 점수는 50점이고, 스토리를 점점 더 진행하다 보면 더 오를 수도 내릴 수도 있다.

    현재 내가 느낀 아쉬운 점은,

    1. 계속되는 비슷한 유형의 스토리. (갱단을 공격하고, 은행을 털고, 나쁜짓들로 가득한 스토리)
    2. 적들은 너무나도 빠르게 이동하고, 엄폐물에 의한 커버가 약하다.
    3. 경로 설정하면, 자동이동 가능했으면 한다.

    하지만, 위의 아쉬운 점들은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점점 나아지는 느낌이다. 1번의 경우는 어쩔 수 없는 게임의 콘셉트이라 나도 나쁜 놈이 되면 되지 하는 생각이다. 2번 항목은 나의 체력과 말의 체력이 좋아지고, 또 적응하면서 처음보다는 많이 빨라진 느낌이다. 내 총들도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헤드샷 날릴 때의 쾌감이 생각보다 좋다.

    레드 데드 리뎀션 2 할인정보

    XBOX유저라면, 알아두면 괜찮을 듯한 국가별 게임가격 비교 사이트이다.

    엑스박스 게임 국가별 가격비교

    레드 데드 리뎀션 2 중반 소감은 여기까지인데, 엔딩을 본사람들은 모두 인생게임이라고 한다. 나에게도 인생게임이 될지 현재의 50점으로 끝날지 끝까지 플레이해봐야겠다.

     

     

    걸프스트림

    게임하는 시간이 있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또 힘을 내는 "걸프스트림"!! 불의 여신 그리고, 하이텐션 딸 둘! 힘들지만 행복하다! 하이텐션 딸 둘이 아직 어려서, 게임을 많이 못하다보니, 업로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