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S8 사전예약 및 U+ 체험단
    일상 2017. 4. 7. 10:17
    반응형

    현재 미국에서 구매한 아이폰6S+를 사용하면서, 무약정으로 유모비 유심을 사용중에 있다. 지금은 유모비를 포함하여, 알뜰폰 회사들이 파격행사를 하고 있지만, 내가 가입했을때와 달리 할인기간을 24개월이나 12개월로 제한하고 있다. 24개월마다 자연스럽게 번호이동한다 생각하면 되겠지만, 알뜰폰들의 할인 행사가 언제 끝날지 모르는게 문제인거다. 2017월 4월 7일 갤럭시 S8의 사전예약 시작날이다. 집의 인터넷 때문에 SKT회선을 하나 가지고 있고, 주로 사용중인 회선은 유모비 회선이다보니, 지금 갤럭시 S8을 구매하고 싶다면, 나에겐 선택권이 SKT 다이렉트 샵에서 기기변경으로 구매하거나 다른 통신사를 통해 신규가입을 해야하는 것이다. 단통법으로 보조금이란게 의미 없어진 요즘 시기에 보조금은 기대도 하지 않았고, SKT에서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했을 경우, 주는 보조금이 약 18만원으로 20만원도 되지 않았다. 그래서 내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조건하에서 견적을 뽑아보니 역시나 난 천천히 기다리다가 필요할때 구매하는 것이 정답이었다. 단말기 선택은 갤럭시 S8+ 64기가로 했고, SKT요금제는 가장 싼 표준요금제, 할인은 요즘제 약정할인 20%선택으로 했다. 단말기 결제는 무약정 일시불로 선택하고, 삼성카드 12개월 무이자로 결제한다는 가정이다. 단말기 가격 99만원이면, 삼성카드 12개월 무이자로 하면, 82,500원이고, 표준요금제 20%약정할인으로 9,680원인것이다. 하나카드 프로모션도 있었지만, 한달에 30만원이상 사용하였을때 할인이 적용되므로, 고려하지 않았다.  SKT는 이정도로 마무리하고 LG U+를 가보니, 사전예약과 함께 체험단 행사를 하고 있었다. 체험단 8,888명에 눈이 번쩍했다. 우선 사전예약을 하고 체험단 신청을 하면,이러한 혜택을 준다는 것인데, 체험단에 선정되면 나쁠게 없겠다 싶어 사전예약 및 체험단 신청 버튼을 누르고 나서, 체험단 관련 정보란에 지금 내 조건에서 알맞지 않는 사항이 있었다. 체험단 활동을 위해 신청한 기존 번호를 U+로 번호이동하여야 한다는 조항이다. 현재 집에서 인터넷은 SKT회선 3개면 무료행사로 사용중에 있고, 물론, 내가 1달에 9,680원 (SKT회선 유지)을 부담하고 있는것이긴하다. 그리고, 유모비 무제한 요금제 회선 32,890원에 사용중(5,000원 24개월 할인 미포함)에 있고, 평생 할인이니 24개월 기준으로 한다면, 나는 공기계로 구매하는것이 정답이고, U+체험단으로 번호이동을 하는 것이 손해인 셈이다. 나중에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쿠폰과 카드할인을 통해 조금이라도 할인을 더 받는 방법을 알아보고 갤럭시S8+ 128기가 모델을 노려봐야겠다. 현재의 경우, 네이버 추가할인 1%, 카드청구할인 5%에 쇼핑몰 무이자혜택을 받을수 있으니 말이다. 갤럭시 S8 사전예약과 나는 관련이 없는 것이다. 아쉽다. 언제나 새로운 전자기기는 날 설레게 하지만, 참아야겠다. 신한카드에서 U+요즘 자동이체시 할인 행사(전원 이용요금 상관없이)가 있다는 말을 들었는데, 고려하지 않았다. 그리고, 최대 33만원까지 보조금을 지급해주겠다는 헬로모바일이 현재 가장 좋은 조건인듯하다. 연말에 출시된다는 아이폰과 비교해보고 구매를 고려해봐야겠다. 뭔가 지금 갤럭시 S8을 구매하고 아이폰이 잘 나오면 후회할꺼 같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