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테라브레스 해외 직구 막힘으로 구강청결제 고민 (가그린, 리스테린, 검가드 등)
    일상 2023. 2. 20. 15:59
    반응형

    테라브레스 해외 직구 막힘으로 구강청결제 고민 (가그린, 리스테린, 검가드 등)

    테라브레스 해외 직구 막힘으로 구강청결제 고민이 생겼다. 가그린, 리스테린, 검가드 등 마트에 가서 둘러보고 왔다.

    구강청결제

    구강청결제로 리스테린을 쓰다가 2018년부터 테라브레스를 사용해 왔었다. 국내 총판이 생기면서 아이허브를 통해 해외 직구를 해서 사용했었는데, 이제는 아이허브에서 국내 배송까지 막혔다고 한다.

     

    1. 테라브레스가 입냄새 제거에 좋았었나?

    테라브레스는 구취제거, 입냄새 제거에 이만한 게 없다고 해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코로나 이전에 회사에서 담배를 피는 사람들이 흡연 후, 바로 업무를 보다 보면, 담배 냄새가 많이 났었고, 이때 테라브레스로 가글을 하고 오면 직방이라고 했었다.

     

    대부분 사람들은 가그린, 리스테린 같은 것도 있는데 그건 별로냐고 물어보면, 대답은 단호하게 별로라고 했었다. 테스트 삼아 가그린을 해보면, 담배냄새와 가그린의 달달한 냄새가 섞여서 이상한 냄새가 났었다.

     

    양치를 하고 왔음에도 와이프가 나에게 입냄새 난다고 했을 때, 테라브레스를 이용하면, 이런 말을 듣지 않았어서 그 후로 쭉 이용해 왔다.

    (테라브레스 미국 사이트 바로가기) (테라브레스 한국 사이트 바로가기)

    2. 테라브레스 직구는 왜 막혔을까?

    많이 알고 계신 대로, 국내 판매 테라브레스와 해외 판매 테라브레스와 성분의 차이가 있다. 이 내용은 테라브레스 홈페이지에서도 명시하고 있다.

     

    미국 판매 테라브레스의 소듐 클로라이트 (아염소산나트륨)이 한국의 식약처 기준에 맞춰 다른 성분으로 변경되었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아이허브에서도 국내 판매는 막히게 된 것이라고 한다.

     

    (아염소산나트륨 정보)

     

    아염소산나트륨이 몸에 좋지 않으니, 국내에서 사용이 금지되었다고 하는데, 그러면 미국에서 또는 해외에서 사용하는 건 왜일까라는 생각을 해봤다.

     

    아염소산나트륨의 물질정보를 찾아보면, 몸에 좋지 않은 물질로 보이지만, 미국에서도 허가가 난만큼 안정성은 확보가 된 상태로 사용되었을 거라 생각하고 있다.

     

    여기서 의심스러운게 식약처 기준으로 해당 성분이 금지되었다면, 어떤 방법의 수입도 금지되어야 하는거 아닌가 싶기도 하지만, 또 그런 상황은 아니니 알다가도 모르겠다. 뭔가 의심스럽지만, 일단 시장 논리를 따를수밖에 없는게 현실이다.

    국내 테라브레스 공지
    국내 테라브레스 공지

     

    3. 국내에서 판매하는 구강청결제 중에서 대안 찾기

    우리나라의 식약처에 기준이 맞지 않는다고 해서 아이허브 직구까지 막혔는데, 이걸 아마존이나 큐텐 같은 곳에서 계속 사서 쓰는 것도 뭔가 찝찝해서 대안을 찾아봤다.

     

    우선 나의 양치 습관은 어떤 음식이던 먹고 나면 바로 양치를 하는 편이다. 집에서는 식사를 마치면 3분 이내에 양치를 하고, 회사에서는 사무실에 들어오자마자 바로 양치를 한다.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대표적인 구강청결제를 돌아가면서 사용해 본 결과,

    1. 가그린 : 가장 대표적인 제품인데, 나에겐 개운함도 입냄새 제거에도 효과가 없었다.
    2. 리스테린 쿨민트 : 테라브레스 대신 리스테린으로 많이 갈아탔다고 생각된다. 라인업도 다양하고, 나름 만족스러웠다.
    3. 검가드 : 동아제약에서 잇몸관리 제품으로 출시한 제품으로 크게 좋다는 느낌은 없었다.

    국내에서는 현재 리스테린이 그나마 나에게 만족감 주는 제품이었는데, 이 제품의 문제는 너무 강하다. 검색을 하다 보니, 리스테린에도 마일드 제품이 있었다.

     

    4. 내가 생각하는 테라브레스 대안

    해외 판매용 테라브레스를 구매하지 않는다면, 내가 선택할 수 있는 대안은 2가지이고, 그래도 아마존과 큐텐을 통해 구매한다면 옵션은 3가지가 되는 것이다.

     

    구강청결제는 잇몸건강, 충치예방, 치석예방, 임냄새 제거 이렇게 4가지 타입으로 나뉘고 있었고, 나의 경우, 입냄새 제거가 주목적이다.

     

    선천적으로, 잇몸은 문제가 없고, 양치를 자주 바로 하는 편이니 충치도 없다. 치석예방은 음파칫솔과 스케일링을 통해 관리하면 된다 생각한다.

     

     

    첫 번째 대안은, 리스테린의 마일드 상품 구매. (리스테린 라인업 바로가기)

     

    두 번째 대안은, 아이허브에서 아염소산나트륨 포함되어 있는 제품 구입 (바로가기).

     

    테라브레스의 그 성분이 효과가 좋은 거라고 하니, 그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해보려고 한다. 마일드민트와 아이시민트가 있는 것으로 보아 테라브레스의 기본 라인업을 그래도 계승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아이허브 구강청결제
    아이허브 구강청결제

    Mild By Nature, 상쾌한 호흡 구강 세정제, 알코올 무함유, 순한 민트향, 473ml(16fl oz) => 바로가기

     

    5. 구강청결제 시장의 특징

    내가 생각하는 구강청결제 시장의 특징은 마케팅의 싸움이라고 생각된다.

    가그린처럼 시장을 선점해서 구강청결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고, 테라브레스처럼 입냄새제거, 검가드는 임플란트, 잇몸 건강으로 마케팅 콘셉트를 잡고 말이다.

     

    기본적인 성분은 대부분 동일하고, 추가된 몇몇 성분들을 마케팅에 이용하는 느낌이었고, 구강청결제는 보조일뿐이니 절대 메인이 될 수 없다고 생각된다.

     

    나도 양치질을 열심히 하지만, 입냄새 제거를 위해 보조로 사용하는 것이지 양치 대용 또는 치과를 안가려고 사용하는 등 그런 용도는 절대 안 된다고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